신나는소식 생생한 현장

2017년 산림형 우수사회적기업 선정

2017.12.08

SNS 공유 :

2017 산림형 우수 사회적기업 선정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사)신나는조합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2017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29일 '2017년 산림형 우수 사회적기업'을 선정, 시상식을 한국임업진흥원 별간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선정된 우수기업은 (주)가든프로젝트, (주)대전충남연구소 숲으로, 인트리협동조합, 한국그린자원(주)로 총 4개 기업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주)가든프로젝트는 도시 숲 조성 및 정원산업, 도시농업 저변확대, 빗물이용시설 보급을 하는 곳으로 직접 개발한 빗물저금통, 텃밭 상자를 활용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대전충남연구소 숲으로 자연생태교육 및 환경교육을 통해 숲생태 교육이 필요한 곳에 교육지원과 유아숲지도자 양성하는 등 산림 분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트리협동조합은 목공교육, 목재가공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소상공인 들이 모여 협동조합을 영위하는 곳으로목공 교육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의 인성교육을 제공하고 목공교육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한국그린자원(주)는 일반 환경정화수 보다 2배 이상의 환경 정화 효과가 있는 포플러 나무를 통해 환경정화수 양묘 및 보급사업과 댐 수변림 조성사업 등을 통해 산림자원 활용에 기여한 기업입니다.

 

 

평가는 총6개 분야(경영성과, 경영기반, 사회적 목적, 경영가치, 산림분야 사회적 가치, 혁신가치), 23개 항목(정량 및 정성평가)으로 심사하였고, 총 10개 기업이 신청하여 현장실사와 심사위원회 심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산림형 우수 사회적기업’은 사업비 300만원과 산림형 우수 사회적기업 상장과 현판을 전달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산림형 우수 사회적기업의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