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나는소식   >    생생한 현장   >    SK PROBONO’s DAY

신나는소식 생생한 현장

SK PROBONO’s DAY

2017.12.15

SNS 공유 :

SK PROBONO's DAY

 

 

글쓴이 신나는조합 조은진 과장

 

지난 12월 13일 수요일 세종문화회관의 세종홀에서 169명의 프로보노와 SK 프로보노 자문을 경험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의 구성원이 모여 올 한해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는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의 최광철 위원장의 인사말과 함께 SK 프로보노 사업이 걸어온 길, 만들어 갈 방향에 대해 나누는 1부 순서와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2부로 이루어져 2시간 동안 진행이 되었습니다.

 

1부 시작과 끝, 2부 시작은 SK 이노베이션의 구성원이 활동하는 ‘스크락’ 밴드의 열정적인 공연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연주하는 ‘코리아 아트빌리티 체임버 사회적협동조합’의 아름다운 선율로 꾸며졌습니다.

 

‘스크락’에는 프로보노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SK 이노베이션의 고영민 프로보노가 베이스 연주자로 활동 중이며, 밴드 멤버들 역시 재능기부 활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코리아 아트빌리티’는 SK 텔레콤의 류창민 프로보노를 통하여 공연 사진 및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활동으로 SK 프로보노에 참여한 기업으로, 감명깊은 연주를 들려주었습니다.

 

수많은 송년회가 있는 12월이지만, SK PROBONO's DAY가 더 특별할 수 있었던 것은 서로를 생각하는…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이리라 생각합니다.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환한 표정으로 행사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만나며 역시 따뜻한 마음을 모으는 것이 얼마나 훈훈한 일이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으며, 행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과 2017년 SK 프로보노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내년에도 프로보노의 경험과 지식 뿐만 아니라 마음도 전달 할 수 있는 사업을 신나는조합도 힘껏 만들어가겠습니다.